사학과,역사교육과 궁금한것들!!!!!! 안녕하세요 이번에 사학과나 역사교육과를 희망하고 있는 고1입니다역사를 좋아했었는데 중학교때 잠시
안녕하세요 이번에 사학과나 역사교육과를 희망하고 있는 고1입니다역사를 좋아했었는데 중학교때 잠시 손을 놨다가 다시 흥미가 생겨 역사 쪽으로 갈려는데궁금한게 너무 많아서 지식인에 올립니다!!! (ㅑ물론 세계사는 잘 몰라용, 배울거긴한데ㅠ)1. 저는 박물관 큐레이터나 역사 콘텐츠 기획쪽을 생각하고 잇는데 안되면 교사도요!근데 그럼 저는 사학과가 맞을까요 역사교육과가 맞을까요?2. 다들 사학과 가지 말라는 이유가 취업이 안도ㅣ서 인가여? 다른이유도 있는지 궁금해여3. 사학과는 한문이 엄청 많다던데 한문 공부 안하면 어려울까요?사학과와 역사교육과의 모든 걸 다 알려주세요!!!!!!!!
1. 자신있으면 사학과, 아니면 역사교육과. 근데 역사교육과가 더 유리할 겁니다. 사범대 특성상 잘 가르치는 것을 중심으로 교육받는데 그게 큐레이터나 콘텐츠 기획과도 잘 맞거든요. 다만 역사를 공부한다는 측면에서 아무래도 사학과보다는 밀리죠. 시험에 나오는 걸 위주로 배우기도 하고, 교원자격증 발급을 위한 과목을 설치할 수밖에 없기에.
2. 취업문이 상당히 좁기 때문입니다. 소위 말하는 "문사철"의 사.
3. 사학과라면 당연히 어렵습니다. 한문을 모르면 조선시대까지의 사료를 아예 읽을 줄 모른다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고요. 그 뿐인가? 영어 당연히 좀 해야 하고요. 전공하기에 따라서는 일본어도 해야 합니다. 특히 고전 일본어. 이거 모르면 한국 근대사는 읽어낼 줄 모른다고 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