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타인에 이름 수정 원하는 가능할까요? 1. 대한항공 항공편으로 대표로 5명정도 같이 예약했습니다 영어 발음에는 이상이
1. 대한항공 항공편으로 대표로 5명정도 같이 예약했습니다 영어 발음에는 이상이 없는데 이름 중간 - 하나가 빠져서 바꿔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대한 항공은 이름 변경이 불가능하고 담당자에 따라서 발음이 같으면 그냥 보내준다고들 하시는데 맞나요?3. 대한항공의 경우 인천공항에 발권카운터가 있으니 그곳에서 수정/재발행을 해 준다고 하던데 맞나요?- 하나 때문에 수수료 내기는 좀 그래서요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영어 이름 한 글자, 하이픈(-) 하나 빠졌다고 수수료 내긴 아깝고 걱정되죠.
1. 이름 중간 하이픈(-) 누락, 수정 가능할까요?
대한항공은 ‘오타 수준의 경미한 수정’은 무료로 처리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단, 이름 순서가 바뀌거나 다른 사람처럼 보이는 경우는 절대 불가!
맞습니다. 대한항공은 발음이 같고 동일 인물임이 명확한 경우,
담당자 판단에 따라 허용하거나 사소한 오류는 그냥 보내주는 경우도 있어요.
다만 이건 예약처(콜센터/지점)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사전 문의가 안전해요.
맞습니다. 출국 당일 인천공항 대한항공 발권 카운터에서 간단한 오타는 확인 후 수정 가능해요.
여권과 실명 비교해서 같은 사람임이 입증되면 탑승 처리해주는 경우도 많아요.
단, 카운터 직원 재량이므로 미리 콜센터(1588-2001)에 전화로 사전 확인 추천드립니다.
출발 24시간 전까지 대한항공 콜센터에 전화해서 오타 정정 요청
“영문이름 발음은 같고 여권과 동일 인물인데 하이픈만 빠졌습니다” 라고 정확히 설명하면
예약자가 여권과 동일하다는 걸 증명할 수 있으면
다만 혹시 몰라서 출국 하루 전에는 꼭 콜센터 문의 한 번 넣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