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3 국어 고정 1뜨고싶어요 현재 국어 1-2왔다갔다 하는데요 지금 수학같은 다른과목에 집중해야할 상황이지만 고정1등급
현재 국어 1-2왔다갔다 하는데요 지금 수학같은 다른과목에 집중해야할 상황이지만 고정1등급 받고싶어요ㅠㅠ 다른 과목에 집중할 수 있게끔 국어공부를 효율적으로 계속 하려면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일단 지금까지는 기출 계속 돌리고 9평 치고나서는 실모 들어가려고 생각중입니당..제가 고민인건1. 수특수완을 지금 다 풀어두는게 좋을지? 지금 다 풀면 나중에 까먹을까봐 걱정되어서요2. 시간이 항상 모자라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좋은지/아니면 계속 시간재고 풀다보면 나아질까요?3. 기출을 이대로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 4. 언매는 그냥 문제만 계속 풀면 될까요? (막상 풀때는 그렇게 어려운 느낌이 없는데 실수가 잦아서 점수가 불안하더라구요)5. 그리고 기출분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꼭 해야하는건가요? 지문요약을 하라는 말을 많이 봤는데, 저도 처음에는 지문요약이나 출제포인트 같은 것들을 따로 분석하다가 시간낭비같다는 생각이 들어 최근에는 오답만 정리하고 있거든요..그리고 인강안듣고 학원도 안다닙니다!! 컨텐츠 추천은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년 수능 국어 1뜬 사람입니다. 제가 이 시기에 어떻게 공부했는지 경험위주로 답변 달겠습니다...!
1. 대강 수특3회 수완1회 풀었습니다. 문학을 위주로 내용을 암기할 정도로만 풀었고 독서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는 정도로만 풀었습니다. 그리고 언매는 개념을 더 단단히 한다는 느낌이었구요. 이과라 그렇게 힘을 주지는 않았어요ㅠㅠ
2. 시간이 모자를 때, 다음을 하고 있지 않은지 체크했어요..!
-지문 먼저 읽기: 문제부터 읽스캔해서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알고 읽으려고 했어요.
-문단 놓치기: 문단을 놓치면 시간이 모자라지기 때문에 항상 중요한 키워드의 성격에 따라 다른 표시를 하며 읽었어요.
-읽는 속도 자체가 느려짐: 평소 책보는 속도의 2배는 되게 읽어야 나중에 검토할 시간이 생기는데 평소 속도로 회귀하곤 했어요.
시간을 재고 풀어야 진짜 점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마킹시간 2분은 빼고 문제를 풀었어요.
3. 기출이랑 기출 변형을 계속 풀면서 감이 안 떨어지게 해주는 게 확실히 도움이 된 것 같아요.
4. 언매는 언어영역의 개념을 계속 정리했었고 매체는 그냥 실수하지 않으려고 했어요.
5. 저는 학원을 다녔어서 학원에서 주는 자료 외에 딱히 정리를 따로 하지는 않았어요. 대신 비슷한 내용의 지문들을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지문을 여러번 반복해서 풀다보면 저절로 머리속에 줄거리가 생겨서 굳이 손으로 써서 요약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저는 오답이 왜 오답인가를 생각해봤던 것 같아요. 오답이 왜 오답인지 알면 오답을 보고 정답을 알 수 있고 또 정답을 비틀어 오답이 되게 만들 수도 있으니 좋았던 것 같아요.
인강도 학원도 안다니신다고 하셨는데 인강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여요.
확실히 귀찮은 부분이 줄고 공부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기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