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일본여행준비하면서 꼭 조심해야 할 것들 있을까요? 이번에 친구랑 일본여행 가게 됐는데일본여행준비하면서 뭘 놓치면 안 되는지 찾아보는
이번에 친구랑 일본여행 가게 됐는데일본여행준비하면서 뭘 놓치면 안 되는지 찾아보는 중이에요. 비행기랑 숙소는 다 예약했고,유심이랑 환전 같은 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도 조금 고민돼요. 처음 일본 가보는 거라일본여행준비할 때 ‘이건 진짜 미리 챙겨야 한다’는 거 있으면경험담 중심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친구분과 첫 일본 여행이라 많이 설레시겠어요! 비행기와 숙소는 예약하셨다니 큰 준비는 마치신 것 같네요. 일본 여행 준비 시 꼭 챙겨야 할 몇 가지 팁과 유심, 환전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일본 여행 준비 시 '이것'만은 꼭!
1. 돼지코 (110V 변환 어댑터)
한국과 달리 일본은 110V를 사용하므로, 전자기기 사용을 위해 돼지코(110V 변환 어댑터)가 필수입니다.
다이소 등에서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급한 경우 공항 통신사에서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2. 교통 카드
일본 내에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많이 이용할 계획이시라면, 현지 교통카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공항에서 여행자용 카드를 구매하여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동전 지갑
일본은 동전 사용이 많으니, 작은 동전 지갑을 챙겨가시면 계산 시 매우 편리합니다.
유심 및 데이터 준비
일본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유심, eSIM, 와이파이 도시락 세 가지가 있습니다.
유심 (USIM): 일본 현지 유심칩을 구매하여 휴대폰에 갈아 끼우는 방식입니다. 여행 일정과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거나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행 출발 일정이 촉박하면 공항에서 수령도 가능합니다.
eSIM (이심): 물리적인 칩 교체 없이 QR 코드를 스캔하여 간편하게 개통하는 디지털 SIM입니다. eSIM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인지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여러 명이 함께 인터넷을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기기를 대여하여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선택 팁: 개인적으로 편의성을 중시하고 휴대폰 교체가 번거롭다면 eSIM을, 가격 대비 데이터 용량이 중요하고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한다면 와이파이 도시락을 고려해 보세요.
환전 및 경비 준비
엔저 현상으로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엔화를 환전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은행 앱 환전: 주거래 은행의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환전 신청을 하면 높은 환율 우대(보통 80~9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원하는 지점이나 공항에서 수령하면 편리합니다.
여행자 카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등): 엔화를 미리 충전해두고 현지 ATM에서 소액 인출하거나 바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 편리한 카드들입니다.실시간 환율로 충전할 수 있고,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추천합니다. 일본 편의점 ATM(세븐일레븐 세븐뱅크, AEON 뱅크 등)에서 쉽게 인출 가능합니다.
현금 비중: 일본은 아직 현금 사용이 많은 편이니, 현금을 적당히 준비하고 나머지는 카드(트래블월렛 등)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가시는 일본 여행, 철저한 준비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또 있으시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