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관련 고민 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차량정비부사관이 꿈인 중3입니다. 제가 학교를 차량정비부사관을 양성하는 군특성화고
안녕하세요. 저는 차량정비부사관이 꿈인 중3입니다. 제가 학교를 차량정비부사관을 양성하는 군특성화고 진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주변 사람들은 절 계속 말립니다. 제가 과목 평균 점수는 90점 조금 넘습니다. 사람들이 왜 굳이 하냐 이렇게 말합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난 차량정비부사관이 하고싶다. 라고했는데 고등학교 입시가 다가올수록 불안해집니다. 과연 이 길이 맞을까....? 이런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 자신에게 질문을 해봤습니다. 지금 꼭 그 일을 하고싶냐고, 그때 제 대답은 응이였습니다. 하지만 후회 안할 자신 있냐는 질문에 응이라 대답할수가 없습니다. 과연 이 길이 저에게 옳을지 모르겠습니다. 무조건 욕하지만 말고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걸 하면 너무 좋죠… 근데 후회하지 않을까라는 질문에 쉽게 답을 못하면서도 그 길을 간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그때 왜 안 말렸냐는 원망은 하지 않으셔야겠죠?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왜 말리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봐야죠.. 이유 없이 말리진 않을테니!
아직 시간은 있으니까 겨울방학에도 다른 관심사 열심히 찾아보세요~ 같은 분야 비슷한 직업도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