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동생 케데헌 노래 안 듣게 하는 법 동생이 하루종일 골든이랑 소다팝만 들어요진짜정신병걸릴거같아요엄청심하게화내도계속보고 이제 골든 반주만 들어도 토쏠려요하루에

동생이 하루종일 골든이랑 소다팝만 들어요진짜정신병걸릴거같아요엄청심하게화내도계속보고 이제 골든 반주만 들어도 토쏠려요하루에 50번은 듣는 것 같아요 노래는 잘 부르지도 못하면서 계속 처불러요진짜정신나갈것같아요 게임하면서도 티비에 캐데헌 플리 하루종일 켜놓고 학원가는데도 안 끄고 가서 제가맨날끄거든요? 진짜암걸릴거같아요살려주세요내공100
하루 종일 같은 노래만 반복해서 듣는 동생 때문에 너무 힘드셨겠어요…
글만 봐도 정말 스트레스가 얼마나 심하신지 느껴져요.
이런 상황에서는 충분히 예민해질 수 있고, 마음이 지치는 것도 당연해요.
아래에 몇 가지 방법을 제안드릴게요. 가능하다면 천천히 실천해 보세요.
감정을 먼저 털어놓고 진지하게 대화하기
막 화를 내면 동생 입장에서도 반발심만 생길 수 있어서,
“나 진짜 요즘 너 노래 때문에 너무 힘들어. 하루 종일 들으니까 머리 아프고 토할 것 같아. 제발 좀 조절해 줘”
이렇게 진심 담긴 톤으로 이야기해보세요.
감정을 먼저 말하면 상대방도 조금은 마음을 열 수 있어요.
시간 정해서 듣게 유도하기
“하루에 1시간만 듣자. 그 이상은 나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안 되겠어”
이렇게 룰을 정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게임할 때 이어폰 쓰게 하거나, 학원 갈 땐 반드시 TV 끄고 가게 하는 등의 작은 규칙부터 시작해보세요.
부모님 도움 요청하기
혼자서 계속 감당하기 어려우시다면 부모님께 조심스럽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동생이 하루 종일 같은 노래 반복해서 틀어놓는데 너무 힘들어요. 진지하게 조절 좀 하게 도와주세요”
이렇게 상황을 설명하면 부모님도 중재해주실 수 있어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이나 방음대책도 고려해보기
물리적으로 소리를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생각해보세요.
장기전이 될 것 같다면 방에서만이라도 조용히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정말 중요해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질문자님 본인의 마음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에요.
지금 너무 스트레스가 크다고 느껴지신다면, 꼭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주변 어른들에게도 털어놓으세요.
이런 일도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마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