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어머니 허락은 받은 상태이고 이제 학원을 다니고 싶은데제가 작곡이나 춤에 재능이 있진 않아보이고, 보컬은 배우면 정말 잘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만약 학원을 다니게 된다면 정말 그쪽으로 진로를 정하게 될 것 같아서 제대로된 학원에 다니고 싶습니다그런데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보컬만 전문으로 배우는 학원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인천 삽니다)학원에서 진행되는 보컬 레슨을 찾아보면 온통 취미거나 작곡도 병행하는 걸로밖에 나오질 않는데저는 정말 노래를 하고 싶고 노래를 해야 행복할 것 같아서 취미로만 배우고 싶진 않습니다되게 진지하게 생각중이어서 경제적인 조건만 된다면 어디로든 가고는 싶습니다질문드립니다!1. 취미 보컬반을 보니 대부분 주 1회 60분 정도로 진행되던데, 이게 보컬 전문반에 가서도 똑같이 적용될까요? 적어도 주 3회는 다니고 싶습니다(이론도 배우고 싶고 보컬 레슨도 받고 싶어서요)2. 학원은 사실 저희 지역 근처만 알아보긴 했는데 보통 보컬은 40만원 안 넘더라고요, 서울쪽에서도 동일할까요?3. 보컬만 전문적으로 배우는 곳은 많이 없는 걸까요..? 작곡을 배우려면 익혀야 할 기술이 너무 많이 필요할 것 같은데 정말 보컬이 하고 싶다면 싱어송라이터 레슨을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답변자, 사소한 선택_강현이에요 !
글만 읽어도 보컬에 대한 진지한 열정이 느껴지네요 ! 중2부터 시작하는 것도 전혀 늦지 않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충분히 가능해요.
1. 수업 빈도에 대해: 전문 보컬 레슨은 보통 주 1-2회가 일반적이에요. 이유는
주 3회를 원한다면: 개인레슨 + 그룹수업 + 이론수업 조합 가능
2. 서울 학원비: 서울은 인천보다 비싸요. 전문 보컬 학원은
3. 보컬 전문 학원 찾기: 서울 유명 보컬 전문 학원들
뮤직웍스, 현대실용음악학원, 서울실용음악학원 등
인천에서 시작하기 - 우선 기초를 다지면서 실력 쌓기
작곡은 나중에 필요하면 배우면 되고, 우선 노래 실력부터 탄탄히 다지는 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