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엄마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고2 여학생인데요. 엄마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제가 진로 정하고 뭔가

안녕하세요 고2 여학생인데요. 엄마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제가 진로 정하고 뭔가 하려고하면 엄마는 반대합니다. 꼭 의사 되야 한다면서저를 힘들게 합니다. 저는 파티세가 되고싶기도하고 빵을 좋아하기도 해서 제과제빵자격증 따려고 현재 필기시험에 합격 했습니다. 겨우 엄마 설득해서 제과제빵 실기 학원 다니고 있습니다. 단 조건으로 의대가라고 하십니다. 진짜 엄마때문에 숨막혀죽겠습니다.아빠는 제의견 잘 들어주시고 현재도 제과제빵 쪽으로 저를 잘 밀어주십니다. 의대에 집착하는 엄마때문에 너무 힘든데 어떻해야 될까요? 저는 의사되고 싶지 않습니다. 제 꿈이 있는데엄마가 막습니다.
저의 답변이 항상 맞는 건 아니겠지만,
절대로 자신의 꿈을 포기 하지 마세요. 부모님이 하시는 말씀도 잘 되라고 하시는 말이겠지만, 결국 나중에 하고 보면 그 일이 질리거나 적성에 안맞아서 포기하기 나름 입니다. 만약 제가 질문자님의 상황일 경우 저는 부모님의 말을 무시 하되, 대신 그 쪽 분야로 성공하여 저의 행보가 옳았었다는 걸 보여드릴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좋기만 하지는 않고,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자신이 정한 목표를 꼭 이루는 방면 쪽으로 노력하세요. 그리고 기억하세요. 절대 자신의 꿈을 포기 하지 마세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