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프랑스 경제가 죽어가고 있나요? 프랑스 경제가 죽어가고 있나요? 유럽에서 가장 선진국, 문명국은 프랑스,영국,독일이었고가장 후진국,빈민국,최약체,약소국은

프랑스 경제가 죽어가고 있나요? 유럽에서 가장 선진국, 문명국은 프랑스,영국,독일이었고가장 후진국,빈민국,최약체,약소국은 스페인,포르투갈,네덜란드였는데프랑스가 스페인,포르투갈,네덜란드급의 후진국,약소국으로 죽어가고 있나요?어째서 프랑스인들은 복지에만 좋아하나요?
경제도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어떤 나라도 한 방향으로만 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아닙니다, 프랑스 경제가 '죽어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최근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국가신용등급을 강등하며 재정 위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023년 1인당 가구 소득이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지표도 있지만, 늘어난 국가 부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지출 축소와 증세 정책을 두고 프랑스 정부가 고심하고 있어 향후 경제 상황에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긍정적인 측면
1인당 가구 소득 상승
: 2022년 대비 2023년에 1인당 가구 소득이 상승하여 가계 소득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양한 경쟁력 산업
: 항공, 명품 패션, 농식품, 원자력 에너지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산업이 많아 경제 기반이 튼튼합니다.
부정적인 측면 및 우려
국가 신용등급 강등
: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가 프랑스의 국가신용등급을 강등하면서 국가 재정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늘어난 국가 부채
: 프랑스 정부의 부채가 증가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출 축소와 증세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프랑스 경제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은 2026년과 2027년에 약 1.7~1.9% 정도의 GDP 성장률이 예상되는 등 긍정적이나, 현재의 재정 위기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