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학과
1. 자전을 희망한다면 생기부 기입 난이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 유형을 보자면 자전을 노리고 생기부를 쓰는 학생들도 물론 있겠지만, 그냥 쓰다 보니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서 자전에 지원하는 학생이 대체로 더 많습니다. 그런 학생들의 생기부는 따라하기에는 아무래도 복잡다양하니 어렵겠죠?. 그래서 어려울 수 있다는겁니다.
여러 다양한 분야를 포괄적으로 채워보라는 말밖에는 못하겠네요.
부차적인 얘기지만 다른 특정 분야에도 지원가능한 생기부를 만들면 더 좋긴합니다.
2. 아무래도 인문 성향이 강한과이다 보니 국어나 영어가 유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자전과는 편식을 아주 싫어하는 과이기 때문에 모든 과목이 일정 수준을 넘기는게 좋습니다.
3. 외설이지만, 지금은 주변인들이 다들 이름 들어본 학교 정도를 언급하니까 그나마 그 사람들이 언급하는 학교 중에 제일 해볼만한 곳이 경희대라 생각하신 것일 수도 있는데요.
경희대는 공부 안 하면 절대 못갑니다. 학종이라고 쉬운게 절대 아니고요. 지방 일반고로 가정 할 때 학교에 학생 300명 있으면 최소 20-22등 안에는 들어야 지원이나 해 볼 수 있습니다. 안정권이 아니고 그냥 한 30-40프로 정도의 확률로 지원하는데도 그 정도입니다.
경희대 뿐만이 아니라 서울에 있는 모든 학교가 생각보다 가기가 힘듭니다. 경희대를 가시고 싶다면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할 것같다는 생각은 일단 버리고 어떻게든 받아야지 하는 마음으로 공부 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