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거래분쟁 문제 정장 셋업을 판매했습니다. 구매자가 택배를 받고 팔쪽이 뜯겨있는 하자가있다고연락이 왔습니다.
번개장터 거래분쟁 문제
정장 셋업을 판매했습니다. 구매자가 택배를 받고 팔쪽이 뜯겨있는 하자가있다고연락이 왔습니다. 그런데 분명 제품 발송당시 없던하자였고, 제가 생각하기에 위치가 겨드랑이 부분인걸로봐서는 생각보다 옷이 타이트했던 상황에서무리하게 팔을 움직이다가 뜯어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구매자는 반품을 요구하는데, 제 입장에서는 억울한상황입니다. 일단 거래분쟁 1:1문의를 남겨놓은 상태인데누구의 편을 들어줄 지 걱정이 좀 됩니다. 이런 억울한 경우엔 어떻게 해야되나요?
반품을 해주셔야 할듯합니다.
판매자님이 처음 보낼때 하자가 없었다는 물증이 없기에 반품을 해주셔야 될것같네요.
이러한 상황을 미리 방지하기위해 거의 모든 판매자들은 번개장터 소개란에 "배송 중 발생하는 하자에 대해서 반품이 금지됩니다./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와 같은 문구를 적어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