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여 당근으로 미개봉 스위치2 구매를 하고 사용하다가 사용중에 기스가 나서
안녕하세여 당근으로 미개봉 스위치2 구매를 하고 사용하다가 사용중에 기스가 나서 수리센터 통해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수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무상으로 하려면 보증서가 있어야 스위치2는 박스 자체가 보증서 역활을 하는건가요??? 아니라면 판매자한테 부탁해서 구입 내역 캡쳐해서 보내달라고 한다음에 프린트해서 수리점에 발송하는 박스에 같이 좋이를 넣어둬야할까요??? 제가 최초 구매자가 아니다보니 무상으로 수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무상 수리는 받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A/S에 박스 얘기가 있는 이유는 그것이 "구입일에 대한 증빙" 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부 게임기는 박스에 소매점이 판매일과 도장을 찍어 증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박스로 구입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그렇게 처리 안하는 경우면 구매 영수증이 있어야 구입일을 확인할 수 있는거구요.
구입일 증빙 자료가 없으면 본체의 제조일을 가지고 무상 보증기간을 따지게 됩니다.
(당연히 본체의 제조일이 판매일보다는 먼저일테니까 무상 기간의 손해가 되겠죠.)
암튼 질문자님은 구매 영수증을 달라고 해서 수리를 보내시거나
그럼 질문자님이 가지고 계신 스위치2는 구매 후 1년이 안 지났는데 왜 무상 수리가 안될거라고 보느냐,
보증 규정을 보면 " 보증 기간 중이라도 이하의 경우에는 유상 수리가 됩니다. "라고 된 항목에서
(3) "구매하신 이후에 운송, 이동시의 낙하, 관리,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해 고장 및 손상이 발생한 경우"를
보면 질문자님의 관리 상의 부주의로 인한 손상이기 때문에 유상 수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9)의 "고장이 아닌 부분을 고객님의 의뢰로 교체하는 경우"에 해당될 것 같습니다.
유상 수리가 될 것 같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므로 아니다, 내가 볼때는 무상수리 될거 같다 혹은
그래도 정확한 결과가 궁금하시면 닌텐도에 문의하시거나 수리를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