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궁금증 안녕하세요 현재 고1학생인데 저는 지속적인 뒤에서 언어폭력과 꼽을 당했었습니다. 가해
안녕하세요 현재 고1학생인데 저는 지속적인 뒤에서 언어폭력과 꼽을 당했었습니다. 가해 학생이 신고를 당하고 쌍방으로 만들겠다고 뒤에서 말하고 다니고 가해 학생 현여친을 예전에 제가 놀렸던 적이 있는데 그걸 가해 학생이 역으로 쌍방을 한다는데 가능한가요? 그 가해학생 여친과 있었던 일은 2년 정도 지났고그때 당시에 가해학생과 사귀는 사이가 아니였음+나를 어떻게든 보내려고 뒤에서 쌍방으로 보낼거다 등등 말하고 다님 궁금한 것: 이게 쌍방으로 갈까요?가해학생한테는 일방적으로 가해를 당했고 그 가해자는 2년 전 일을 꺼내려고 합니다
고1 학생이라고 하셨죠. 이 상황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표님이 겪고 있는 상황은 "쌍방"이 아니라 "일방적 피해"로 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가해자가 쌍방처럼 만들려는 시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기록과 대응이 중요합니다.
최근 지속적 언어폭력 및 따돌림(‘꼽’) → 일방적 피해
2년 전 대표님이 그의 현여친을 놀렸다는 이유로 쌍방으로 만들겠다고 위협
그 사건은 2년 전이고, 사귄 사이도 아님, 현재 사건과 직접 관련 없음
시간이 오래된 일(2년) + 당시 연애관계 아님 + 지속적인 언어폭력은 최근 일이면,
학교폭력위원회(학폭위)는 보통 **“별개 사건”**으로 처리합니다.
가해자의 의도는 “쌍방 주장”으로 대표님도 처벌받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대표님이 다음과 같이 정리하면 쌍방 처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문자, 인스타 DM, 카톡, 녹음파일 등 언어폭력 증거
“쌍방으로 보내겠다”는 협박성 발언 녹음 또는 진술 확보
같은 반 친구들 증언 확보 (지켜본 사람 있으면 중요)
2. 학교 선생님 또는 학폭 담당 교사에게 ‘정식 진술’
현재 일방적 피해 상황을 구체적으로 진술해야 함
과거 문제는 본 사건과 무관하고, 가해자가 쌍방 프레임 씌우려는 의도임을 강조
진술서에 반드시 “2년 전 일은 현재와 무관하고, 당시 연애관계도 아니었음” 명시
정신적 피해, 학교생활 어려움, 스트레스 정도
✔ 현재 상황은 대표님이 일방적으로 피해를 입은 구조입니다.
✔ 가해자는 쌍방 주장으로 책임을 줄이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2년 전 사건은 현 사건과 무관, 연계해 처벌 받긴 어렵습니다.